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율 주행 자동차. ADAS 란?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2. 7. 13:46

    사실 내 직업은 자동차 비전센서 회사의 임원이다.하나 7년 자율 주행 자동차, 무인 자동차에 기초 기술인 ADAS개발 회사에서 하나 0년 이상의 임원을 했고 지금도 그 1을 하고 있습니다...요즘 가장 뜨는 기술 스마트 시티 무인 자율 자동차...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이 기술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모르고, 이 내용을 하게 될 거예요.그래서 무인 자동차가 바르게 되려면 필요한 기술이 뭐가 있는지 조금 아는 체를 할 것입니다.1단, 자율 주행 자동차에 진행 발전 과정을 다음과 같이 이네용룰할 생각입니다 수준 1.단순한 비전 센서 카메라로 자동차 인식하는 경보 기능(FCWS)카메라가 차선을 알아보칠로 경보 하고, 이탈한 경우 경보(LDWS)신호 등을 인식한다(TLR)표지판을 인식한다(TSR)사람을 인식한다(PD)위에서 논하고 있는 기능이 비전 센서 오로지 카메라만으로도 경보를 차원 1개이다. 거기에서 인식률이 몇 프로 인지에 의해서 수준 2로도 말할 수 없고, 정확히는 비젼 센서에 레이요 자신 라이프니다를 연동하고 있어 정확성과 단순 제어(LKAS)의 경우는 레벨 2정도의 시각이 있습니다.그럼 레벨 2.5자신의 레벨 3은 어떨까? 라고 하는 질문이 올 것이다.수준 2.5자신의 레벨 3명의 적극적인 자동차 제어이다 즉, 근년, 자동차 광고에 자주 자오는, 긴급 브레이크 장치 autonomouse mergency braking다 카메라와 레이입니다. 센서가 물체를 인식하고 엑트레이터들이 적극적으로 자동차에 간섭하는 것이다.여기서 왜 카메라만 안 되는 것 1?  질문이 있을 수 있어요.가능하면 하겠지요 다만 인식률에 문제다. 특히 night. 역광. 특수한 자동차에 모양 우천시. 눈이 내리는 경우. 등등.. 예를 들어 LDWS(Lanede parture warning system)의 경우 눈이 와서 차선이 보이지 않을 경우 작동이 안 될 겁니다.이유는 차선이 보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럼 레이입니다. 무엇을 해요?  레이더는 차선을 잃을 수 없어요.따라서 카메라와 레이입니다.연동해야 하는 이유입니다.그럼 강력한 우천시 앞의 차를 카메라로 밖에 인식할 수 없는 것일까요?FCWS(Forward Collision Warning)는 카메라로 자동차에 특정 부분을 랜드마크를 인식해 경보하는 기능입니다.예를 들어 자동차 후미 자동차의 하부에 그림자를 인식하는 지령은 깜박이 모양 등을 인식하여 경보를 합니다.그럼 밤에는? 당연히 방향 지시 등에 빛을 인식합니다.자, 이쪽에서 사고가 있죠. 비전센서에의 인식은 많은 빅데이터가 필요합니다.즉, 수많은 자동차 형태의 입강상 날씨, 행정부별로 도로 귀취 등에 영상을 수집하고 알고리즘에서 필요 없는 것은 삭제하고 필요한 랜드마크만 인식할 수 있도록 로직을 짜는 것입니다.그럼 왜 '레이입니다'가 필요할까요?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극한으로 환경으로부터 헤드 라이트 자신 그 외의 조명에서도 인식할 수 없는 안개 등으로 전방 차량을 인식할 수 없을 때에, 레일의 힘으로 비전 센서를 대신해 전방 차량을 찾아내는 것입니다.FCWS는 Re입니다만 비전 센서보다 우선하는 것입니다.


    >


    FCWS는 렘이지만 비전센서 카메라가 인식하지 못하는 환경을 보조하는 것이 아니라 메인센서로서 レ인데 메인이며 카메라가 보조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기능에 따라 센서에 주부의 역할이 바뀌게 됩니다.즉 차선 인식.신호등 인식. 표식 인식등은 카메라가 메인이 되어 전방 차량 인식. 보행자 인식 후방의 차량 인식. 후미 보행자 인식 등 물체를 인식하는 것은 레임 니더가 대부분입니다.


    >


    >


    신호등 인식(TSR) Traffic Signal Recognition은 카메라를 통해 신호등을 인식하는 기술입니다.위의 기능은 카메라가 메인이에요.



    실제 디스플레이 장치가 있는 현대 폰타스에 대성 ELTECH 제품입니다.앞으로의 글은 좀 더 구체적이고 기술적인 스토리를 다루려고 할 것이다.


    >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