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호흡곤란과 흉통, 객혈과 기침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1. 21. 00:32

    >


    오늘 밖에 자기한테 갈때 정내용 썬크림을 잔뜩 바르고 오르솔물 가지고 자기한테 가야한다고 생각해요.날씨가 정내용 너무 더워요! 날씨가 너무 더우면 호흡이 힘들때도 있어요.오늘은 호흡곤란과 기타 호흡기 질환에 대해 공부해 보는데 용사실 어제 공부했던 예기인데, 어제 오랜만에 집 근처에 있는 스터디 카페에 다녀왔는데 평소보다 사람이 별로 없었어요.종강이라 그런지 시험기간이 아니라 그랬나 보네요 자리에 앉아 호흡곤란에 대해 공부해 보았는데, 호흡곤란은 기도의 폐쇄가 있을 때, 충분한 가스교환을 유지하기 위해 과도한 호흡운동을 함으로써 자기 외 자신하는 증상으로는 호흡할 때 어렵고, 힘들고, 통증이 수반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며 용~호흡기 환자의 간호시, 가장 중요한 것은 산소부족으로 인한 호흡곤란으로 산소공급, 기도유지, 정신적 안정, 습도 유지 등이 필요하고 환자의 상체를 높여 줘야 한다. 흉통은 일반적으로 찌르는 것과 함께 아픈 것, 간헐적으로 통증 등 사람마다 다양하다고 한다.등, 목, 어깨, 복부에서 느끼는 경우도 있습니다.


    >


    객혈은 기침을 할 때 혈액이 섞인 객담 역시는 혈액을 객출하는 것으로 선홍색이며 거품이 섞여 있고 소화기계통에서 나오는 토혈과 휘어져 있다고 합니다! 객혈이 발발하는 질환으로는 기관지염, 폐조직 역시는 혈관의 침식이나 괴사가 있는 경우라고 합니다.기침은 기도 내로 들어오는 이물질을 제거하거나 흡입을 방지하기 위한 정상적인 방어기 앞이며 호흡기 질환에서 가장 그럭저럭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합니다.기침을 하는 환자를 간호할 때는 빈도, 하루 종일 기침이 심해지는 시간, 기도의 분비물 배출량 등을 관찰해야 합니다. 특히 기도분비물(객담)은 질병에 따라 서로 다른 특징을 보이는 경우가 있어 진단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무려 스터디모임에 가는 길에 찍은 밝은 하한시인데, 엄청 귀엽지 않나요?이렇게 밝은 하강시는 깨끗했지만 정말 더웠습니다.건물에 가려 밝은 하행시이 잘 보이지 않지만 그래도 너무 예뻤어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